TTA 한국 정보통신기술협회

통합검색
Home ㆍ알림마당ㆍ보도자료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TTA, 소프트웨어 융합분야 표준화 인재 양성한다!
작성일 2019.04.02 조회수 1923

- 세종대"Software Day'와 함께하는 표준화 특강 개최 -
 

-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기조강연'등 SW 최고 전문가 프로그램으로 구성 -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이하 'TTA')는 "ICT표준기술 확산을 위해 지역기업,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AI, ICBM(IoT, Cloud, BigData, Mobile) 등 핵심 ICT 기술 및 표준 기반 융합 사례를 교육하는 ICT Standard Insight(이하 'ISI*')를 4월 4일 세종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ICT Standard Insight: 지역별 ICT 거점기술에 대해 전문인력 양성, 지역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관련 진흥원, 산학협력단, 주요대학 등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ICT 표준 확산 프로그램

 ㅇ TTA는 2019년 ISI의 첫 번째 지역으로 SW융합 클러스터인 세종대학교를 선정하여,

 ㅇ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ICT 융합 산업의 핵심인 SW핵심 기술에 대한 표준 활용도 제고 및 글로벌 표준역량 확산을 위해, 산학연관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된 최적의 맞춤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 이번 '세종대학교 SW데이와 함께하는 표준화특강은 "SW데이"라는 주제로 세종대학교의 SW중심대학 사업의 기반인 소프트웨어 융합대학 소속의 컴퓨터공학, 정보보호학 등 6개 학부·학과 학생 약 300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며,

 ㅇ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의 'What is meant to happen, will happen'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SW 융합 기술 기반의 다양한 변화를 소개하고, 변화를 통한 미래사회의 새로운 가치를 모색할 수 있는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

 ㅇ 그 밖에도 ▲ TTA의 'ICT 표준화 개요' ▲ SKT의 '5G 이동통신' ▲ 삼성전자의 '오픈소스' ▲ SKT의 '인공지능' ▲ KETI의 '사물인터넷/스마트시티' ▲ 국보연의 '시큐리티' 등 대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ICT 표준 및 ICT 산업 각계의 리더 및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한편, TTA는 서울(소프트웨어 융합)을 시작으로 나주(에너지IoT), 전주(스마트팜), 부산(자율운항선박) 등에 우선적으로 ISI를 개최하고, 지역 기관들과 협의하여 향후 추가 희망지역의 신청을 받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ㅇ TTA 박재문 회장은 "SW는 4차 산업 혁명아래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며, SW 융합의 핵심에는 ICT 표준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국내 ICT 표준 핵심 리더 및 전문가를 활용한 ISI를 통해 기술전문가 부족, 정보격차 등 애로 사항 해소는 물론 미래 SW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파일
목록

TTA 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