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TTA 영남SW시험센터 개소 10주년
작성일 : 조회 : 99

- 지역 ICT 융합산업 지원 앞장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영남SW시험센터(이하 센터)는 개소 10주년을 맞이하여 조선, 로봇, 의료  지역 ICT 융합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2014년 7월 대구광역시에 개소하여 대구를 중심으로 지난 10년간 영남권, 충청권, 호남권  지역 소재 기업에 GS인증, 정부R&D과제 검증  TTA의 우수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지역진흥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시티, 조선·해양 관련 정부 과제를 공동 수행하며 지역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최근, 국내 제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능안전 관련 검증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대되었고, 센터는 올해 4월 산업 기능안전 관련 공인시험기관 자격 4종*을 추가로 확보하며 자동차, 의료  안전 확보가 필요한 분야의 SW신뢰성을 확보하는   도움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IEC 61508(공통), ISO 26262(자동차), MISRA-C(자동차), IEC 62304(의료)


 TTA 손승현 회장은 “지역 특화 산업의 품질 향상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필수적인 표준화, 시험인증, 실증, 컨설팅 서비스를 영남SW시험센터에서 제공하여 지역 ICT 융합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