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국산 방송용 LCD모니터 TTA 최고등급(Class 1) 품질인증 최초 획득
작성일 : 조회 : 5,543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이근협) 방송장비시험인증센터는 2011년 9월 14일 티브이로직 모니터(모델명 : XVM-245W)가 방송용 비디오 모니터로는 국내 최초로 방송장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방송장비시험인증센터는 방송장비 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1월에 개소하였으며, 1차년도 9개 인증대상 방송장비 분야 중 “방송용 비디오 모니터”에 대한 인증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대해 이번에 인증을 수여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인증된 제품은 화질평가용으로 사용되는 최고품질의 Class 1 인증기준을 통과한 precision급 모니터로서 해외 유명 제조사의 방송용 비디오 모니터에 비해 손색이 없음이 확인되었다. 시험인증센터의 인증기준은 방송사, 제조사, 학계, 연구소, TTA 모니터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방송사의 구매사양과 유럽방송연합(EBU)의 권고사양 및 신뢰성 등을 포함한 국제수준의 규격이다. TTA는 방송용 모니터 품질 등급을 Class 1(최상), Class 2 및 Class 3으로 구분하여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티브이로직(사장: 이경국)은 “TTA와 같은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이 판매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그 동안 국산 방송장비 품질에 확신이 없어 선정하지 못한 방송장비 사용자들에게 자신 있게 국산장비를 추천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더불어 TTA 관계자는 “방송장비시험인증센터를 통해 성능 및 신뢰성을 검증받은 인증획득 방송장비들이 방송사 등 구매자들로부터 실제 구매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첨부) 방송장비 인증제품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