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TTA,‘디지털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해 서비스 신뢰성 확보
작성일 : 조회 : 1,789

-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품질 제고  도입 확산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손승현, 이하 ‘TTA’) AI융합시험연구소는 2023년 디지털서비스 정기 품질점검을 12월 19일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digitalmarket.kr)에 등록된 서비스를 대상으로  1회 이상 품질수준을 점검하는 품질관리는,  한해 전년도까지 등록된 디지털서비스  288건에 대해 정기점검을 수행하였다.

 

 TTA에서는 디지털서비스의 안정적인 품질을 확보하고 신뢰성 향상 등을 위해 점검 체계를 고도화하고 성과 확대 방안을 마련하여 적용하였다.


  현장점검 대상 확대를 통해 서면점검에서 확인되지 않는 사항을 발견·개선하였고, 실계약 서비스 위주로 점검하도록 개선하여 디지털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품질점검을 통해 서비스의 신뢰성을 증대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매출 증가, 대외 수상  성과를 창출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디지털서비스 등록 기업인 디딤365㈜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품질점검 항목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있었으며,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23년 다수의 신규 계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CSAP SaaS(AI디지털교과서 등) 컨설팅에도 도움됐다.”고 밝혔다.


디딤365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기술 지원 우수벤처기업으로 국내 최초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도입 사업인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시작으로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크리니티㈜ 관계자는 “품질점검을 통해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여 단기간  동종업계 가장 많은 고객사와 사용자 수를 확보하였고, SaaS 이용 우수 사례(NIA), 민간 SaaS 공공 이용 우수사례 선정  대외적인 시상  서비스 품질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크리니티는 25년차 보안메일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메일  보안 솔루션과 협업 기능을 구현하여 높은 보안성으로 공공  민간 클라우드(SaaS) 기반의 웹메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TA 이재범 소장은 “그동안 생성형 AI 기술은 클라우드 시장 확대의 촉매 역할을  왔으며 산업 전반에서 클라우드 전환이 대세가 되고 있다. 다만 공공부문에서 클라우드 이용률은 20% 이내로 다소 저조하다”고 말하며, “디지털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도입 확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