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TTA,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 및 컨설팅 성과발표회’ 개최
작성일 : 조회 : 1,117

- 시험·컨설팅 성과 및 우수 기업사례 공유의 장 마련 -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최영해, 이하 ‘TTA’) AI융합시험연구소는 10월 27일(목),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 및 컨설팅 지원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 및 컨설팅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TTA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ㅇ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한 종합적 성과 분석과 함께, △알티베이스 △에이프리카 △인재INC △코코넛사일로 등 지원기업의 우수 성과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 지난 16년부터 21년까지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 및 컨설팅을 지원받은 8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성과조사에서는,

 ㅇ 기존 대비 기업당 평균 20.0%의 서비스 품질 향상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기능 제공 수준이 향상된 경우가 72.2%로 가장 많았으며, 서비스 상호운용성 향상 38.9%, 서비스 이식성 향상 33.3% 등으로 응답하였다. 

 ㅇ 또한 응답자 가운데, 70.8%가 서비스 검증, 고도화 과정에서 비용 절감 효과를 보였다고 응답하였으며, 45.2%가 신규사업 수주(54.2%), 신규 납품(58.3%) 등을 통해 매출 증가에 영향을 주었다고 응답하였다. 

□ 아울러, 성과발표회에서는 상호운용성과 이식성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ㅇ 이 기업들은 모두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인증시험을 통과해 인증서를 획득한 기업으로, 

 ㅇ 코코넛사일로의 화물운송 중개 서비스 ‘코코트럭’의 글로벌 진출, 에이프리카의 ‘세렝게티’를 통한 멀티클라우드 관리 방안 등을 포함하여 DB 솔루션 공급기업인 알티베이스의 ‘알티베이스 DB’, 인재INC의 IaaS&PaaS 통합 관리 플랫폼 ‘CONE-Plus’에 대한 사례 소개가 예정되어 있다.

□ TTA 최영해 회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는 필수 인프라로 자리매김하였다”라고 언급하며, 

 ㅇ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성과발표회를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국내기업이 TTA의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매출 증대와 서비스 인지도 향상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