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차세대 디지털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시험서비스 제공
작성일 : 조회 : 6,944

TTA(회장 김원식)는 2009년 9월부터 차세대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인 "DisplayPort"에 대한 개발지원시험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DisplayPort는 비디오그래픽 인터페이스 표준 및 인증을 관장하고 있는 VESA (Video Electronics Standard Association)에서 차세대 개방형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채택한 기술이다. VESA에는 메이저 모니터 업체인 삼성, 엘지 뿐 만아니라 인텔, 델, HP 등 메이저 PC 업체들이 가입하고 있으며 전 세계 180개 이상의 업체들이 맴버로 활동 중이다.

DisplayPort는 초당 최대 10.2 Gbps까지 전송이 가능하여 현재 PC 모니터 간 사용되는 DVI(Digital Visual Interface) 및 VGA(Video Graphics Array) 인터페이스를 대체할 전망이다. iSuppli에 따르면 DisplayPort를 갖춘 장비의 전 세계 출하량이 2012년에는 2억만 대 이상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TTA는 현재 DisplayPort에 대한 시험항목들 중에서 Source (예, 그래픽카드) 및 Sink (예, 모니터) 디바이스에 대한 물리계층 (PHY) 시험환경을 VESA 시험환경과 동일하게 구축을 완료하였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