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TTA-성남산업진흥원 간 디지털 인재 양성 협력
작성일 : 조회 : 175

 -성남시 지역 ICT 기업과 청년  매칭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 인턴십 실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손승현, 이하 TTA)와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ICT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  기업체 직무 일경험(인턴십)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원활한 ICT 업계 진입을 돕기 위해  기관  사업 연계·협력을 추진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TTA가 수행하고 있는 고용노동부의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과 성남산업진흥원의 IT기술기반 청년인재 기업 매칭 지원 사업을 연계하는 것으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성남산업진흥원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캠퍼스에서 최신 ICT 고급 기술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TTA의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통해 채용 계획이 있는 성남시 소재 ICT 전문 기업과 맞춤 매칭하여 직무  취업 역량 강화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은 적성·진로 탐색과 함께 취업역량까지 강화할  있는  가지 기회를 모두 얻게 되어 준비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있다. 참여기업은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찾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채용 가능 인재를 발굴·검증할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층의 직무 경험 수요를 충족하고, 민·관 협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동 시장에 원활히 진입할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수행하는 TTA는 국내 유일의 ICT 표준화 기관으로 표준의 보급  확산뿐만 아니라 국제공인·국내·TTA 시험인증, ICT 표준품질 전문인력 양성까지 산업 전반의 ICT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TTA 손승현 회장은 “우리나라의 ICT 기술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TTA가 앞장서 고도화된 ICT 기술을 선도하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첨단 ICT 융합의 메카인 판교테크노밸리가 위치한 성남시 지역 기반 ICT 전문 기업에 우수 인재들이 원활히 진입할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