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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A,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도입 확대의 핵심 역할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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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서비스 품질관리로 신뢰 기반 강화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손승현, 이하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24년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digitalmarket.kr)에 등록된 500여건을 대상으로 정기  상시 품질점검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TTA는 품질점검을 통해 디지털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민간 디지털서비스가 공공부문에서 신뢰를 얻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 정기 품질점검 항목 간소화와 자동화 프로세스를 도입해 점검 효율성을 강화했다. ’25년에는 기업  유사 서비스를 그룹화하는 일괄 점검 방식을 도입, 점검 일관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올해 디지털서비스 계약 금액은 누적 5,000억 원을 초과하였고,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매출 증가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메일플러그는 다양한 공공기관  대학교에 ‘G-Cloud 메일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품질을 향상하여 24년 공공용 민간 SaaS 시범 이용 제공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고 전했다. 또한, ”품질점검은 중소기업에 제한된 인력으로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확보할  있는 좋은 제도”라고 밝혔다.


  세림티에스지㈜는 ‘세림 H-MCloud 매니지드 서비스’  다양한 서비스를 공공부문에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매년 품질점검을 통해 취약점 점검  조치  보안성이 향상되어 고객 신뢰 향상  서비스 안정성 유지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TTA 이동철 소장은 “공공 분야에서 민간 클라우드 도입이 확대되기 위해서는 신뢰성과 품질이 핵심”이라며, “TTA는 디지털서비스 품질관리 체계를 통해 공공기관이 디지털서비스를 신뢰하고 활용할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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