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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마당 > 관련자료
고객 만족도 조사:
- 조사기간 : 2012년 11월1일 ~ 12월15일
- 조사대상 : 최근 4년간 테스트환경 활용 및 수혜업체
- 조사 및 분석 방법 : 설문조사 및 결과보고서
- 표본크기 : 수혜기업 56.8% (74개 표본업체 중 응답업체 42개)
- 분석도구 : 기술적 성과(비교/시계열), 경제적 성과(경제성), 만족도 및 파급효과(7점 척도)
- 용역기관 : ㈜다바
개발기간 단축효과
기술/제품 개발기간은 평균 1.9개월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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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간 단축효과 만족도
응답기업의 70.9%가 기술/제품 개발기간에 단축효과에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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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비용 절감효과 만족도
응답기업의 71%가 기술/제품 개발비용 절감효과에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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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성 확보 만족도
응답기업의 83.9%가 제품의 신뢰성 확보에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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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향상 만족도
응답기업의 80.7%가 제품의 품질 향상에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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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호환성 확보 만족도
응답기업의 58.1%가 콘텐츠 호환성 확보에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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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증대 만족도
응답기업의 35.5%가 기업의 매출액 증대에 만족
(수혜기업 대부분이 제품 개발 초기단계라서 매출액 증대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않음)![](images/result7.png)
파급효과 분석 (7점척도)
신뢰성 확보에 미친 영향이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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